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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5/05/07 (2)
✅ 새로 알게 된 개념이나 학습 내용🧠📘💡https://jpocket.tistory.com/41 [통계] AARRR 분석, A/B Test, 신뢰구간, 부트스트래핑, 가설 검정, 회귀분석1️⃣ AARRR 분석 프레임워크서비스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론 🛠 사용자 획득 acquisition : 고객들이 어디에서 유입이 가장 많이 되는가?CAC(Customer Acquistion Cost): 유저 획득 비용신규 유저 1명을 획jpocket.tistory.com 📝 약간의 일상 공유☕🍀📷날씨가 많이 풀려서 요즘따라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다.내 집중도는 날씨와 반비례 중 📅 이번 위크는 어땠는지📅🌀📈통계 파트는 새롭게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었다.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와서 같이 고민해 봤던 부분을..

1️⃣ AARRR 분석 프레임워크서비스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론 🛠 사용자 획득 acquisition : 고객들이 어디에서 유입이 가장 많이 되는가?CAC(Customer Acquistion Cost): 유저 획득 비용신규 유저 1명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 = (총지출 비용) / (신규 유저 수) 🛠 활성화 Activation체류 시간(Time spent): (마지막 페이지 접속 시간) - (첫 페이지 접속 시간)전환율(CVR): (상품 구매 수) / (서비스 총 방문자 수) 🛠 유지 Retention: 특정 기간동안 활성화된 유저의 수Retention Curve: 리텐션 시간을 기준으로 시각화한 것, 코호트 분석을 시각화 한 그래프Cohort Retention: 동질적인 특성이나 경험을..